전체 페이지 네비게이션으로 이동 페이지별 네비게이션으로 이동 메인 자료로 이동 All 3M.com Site Map

3M, 한국에 대규모 투자결정


미국 3M사는 경기도와 MOU를 맺고, 작년 LCD 필름 공장 투자에 이어 산업 안전 제품 제 조 시설을 경기도에 추가 투자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새로 준공되는 공장은 1억 4천만불(원화 1천 4백억원 가량)의 대규모 투자 규모로, 공기청정기, 에어컨 필터, 산업 안전 제품 등의 원단이 되는 공기여과필터 제조설비와 이 원단을 이용한 제품군인 방진/방독/전동식 호흡보호구 제조설비의 두 제조 라인이 들어서게 된다.

이 공장은 작년 3M이 LCD 필름 공장을 착공한 경기도 화성에 위치하게 된다.

이번 투자는 아시아 지역 제조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산업 현장 안전 문제에 대한 기업들의 인식이 크게 개선되면서, 호흡 보호구 관련 산업 제품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하여 결정되었다. 이 신규 투자는 특히 한국 시장만을 위한 투자가 아니라 아시아 다른 국가의 고객들이 좀 더 신속하게 3M의 제품을 공급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새로 준공되는 시설에서 생산될 제품들은 일본, 중국등 다른 아시아 국가에도 다량 공급될 예정이어서 한국의 수출 산업에도 많은 기여를 할 뿐만 아니라, 한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