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페이지 네비게이션으로 이동 페이지별 네비게이션으로 이동 메인 자료로 이동 All 3M.com Site Map

한국쓰리엠, 크리스탈라인 썬팅 필름 출시


태양열과 자외선으로부터 운전자를 보호하는 고성능 썬팅 필름 ‘쓰리엠 크리스탈라인 필름(3M Crystalline Film)’이 출시될 예정이다.

‘쓰리엠 크리스탈라인 필름’의 가장 큰 특징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와 시력을 보호하고 차량 내부 인테리어의 변색을 막는 효과 외에, 열의 원인이 되는 적외선을 97%까지 차단한다는 점이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많은 나노 필름들이 세라믹 코팅방법을 사용해 적외선을 차단하는 반면 크리스탈라인 필름은 쓰리엠의 특허 기술인 다층 박막기술을 필름에 적용하여 부식 및 네비게이션등을 사용할 수 없는 세라믹 필름의 결점을 없애고 외부에서 들어오는 적외선을 97% 까지 차단하여 여름철 차량 내부 온도를 현저히 낮추어 주며 특히 에어컨 사용량을 감소시킴으로써 에너지 절약 효과까지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많은 나노필름들의 적외선 차단율이 최대 80%대인 점을 감안한다면, 97% 차단율의 크리스탈라인 필름은 경쟁 제품들에 비해 매우 뛰어난 제품임을 알 수 있다.

무엇보다 이 필름은 가시광선 투과율이 40 ~ 70% 가량에 달하여도 적외선을 97%까지 차단할 수 있어, 조만간 개정될 도로교통법이 정하는 가시광선 투과율 40% 기준에 부합하면서도 뛰어난 열차단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태양빛으로 인한 눈부심을 방지하는 기능까지 있어 여름철 운전자들에게 편안한 운전 환경을 제공하며, 뛰어난 자외선 차단 기능은 미국 피부암협회에서 피부암 방지 제품으로 선정될 정도로 유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쓰리엠 크리스탈 필름의 가격은 일반 승용차 기준 70만원이고, 전면 유리는50만원 별도 이다.